재태크

연금저축펀드 ETF) TIGER S&P500 vs KINDEX S&P500

작심백만년 2020. 10. 2. 18:19

미국의 대표지수 S&P500을 담고싶어

ETF를 찾아보니 비슷한 시기에 나와,

아주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있는

TIGER(미래에셋) S&P500과

KINDEX(한국투자) S&P500를 발견해서 

두개를 비교해보았습니다.

 

[ 왼쪽이 타이거 / 오른쪽이 킨덱스 ]

개요(타이거/킨덱스)
타이거 / 킨덱스

보수율: 킨덱스가 더 낮네요!

 

시가총액: 킨덱스가 좀더 높네요!

거래량: 타이거가 높아요!

 

[타이거 구성요소]

타이거 S&P500

[킨덱스 구성요소]

킨덱스 S&P500

오.. 구성을 비교해보니 엄청 비슷하죠?ㅋㅋ

 

수익률

수익률은 아직 생긴지 얼마안되서

별로 의미가 없네요 ㅠㅠ

 

이렇게 두가지의 S&P500 을 비교해 봤는데요!

아직은 생긴지 얼마 안되서

데이터가 많이 없지만

미국의 시장지수를 쫒는 ETF니까

제 포트폴리오에 담아보고싶네요! ㅋㅋ

 

흠.. 저라면

보수율이 적고, 시가총액이 높은

킨덱스를 담을것 같네요.

 

구성은 거의 비슷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코카콜라가

타이거는 109, 킨덱스는 110

이라서 킨덱스로!! ㅋㅋㅋ

 

모두모두 성투! 합시다!

< 오늘의 명언 >

투자란 몇 군데 훌륭한 회사를 찾아내어

그저 엉덩이를 붙이고 눌러앉아 있는 것이다.

- 찰리멍거

 

* 투자 추천이 아니며, 모든 투자 판단의 결과와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