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책)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작심백만년 2020. 10. 1. 15:57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요즘 핫한 분인 존리대표님의 책입니다.

주식을하라고 계속 강조하시는 분이시죠.

 

주식의 '주'도 몰랐던 제가,

주식은 도박이야 패가망신이야 했던 제가!!

이 책을 읽고 많은것을 깨달았습니다.

아.. 나는 금융문맹이였구나...

문맹보다도 무섭다는 금.융.문.맹

"문맹은 생활을 불편하게 하지만 금융문맹은 생존을 불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에 문맹보다 더 무섭다."

- 앨런 그린스펀(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의장 역임)

 

여러분은 어떤가요??

 

목차 입니다!

존리가 말하는 한국이 경제대국이 되는 세가지

1. 창업가 정신

2. 여성 인력의 활용

3. 금융교육

 

1장. 존리가 말하는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1. 사교육비

- 사교육비로 아이들에게 펀드를 사줘라

2. 자가용

- 서울이라면 대중교통만으로도 충분히 이동 가능하다

3. 부자처럼 보이려는 라이프스타일

- 씀씀이를 줄여라

 

2장.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반드시

돈이 당신을 위해 힐하게 해라

1. 워런 버핏의 '스노우볼 효과'

- 눈을 굴리고 뭉치면 점점 불어나듯 주식의 복리효과를 노려라

2. 유대인의 성년식

- 유대인은 아이들에게 친척들이 물건 대신 5만~6만 달러가량 선물해

이 돈을 스스로 대부분이 주식에 장기 투자하여

10년, 20년, 30년이 지나 엄청난 규모로 불어나는 것을 경험해

다른 민족보다 경제적 부를 더 많이 누리도록 한다.

 

3장. 경제독립을위한 여정 10단계

- 여기선 실제로 따라해보면서 현재 자신의

금전 상태를 파악하고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

가이드라인이 나와있습니다.

 

[[[ 결론 ]]]

각 장마다 제가 인상깊었던 부분만 간략하게 정리해봤는데요.

제태크, 투자, 금융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제가읽어도

그냥 술술 읽히는 책이기에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깨달음도 얻었고,

우리는 자본주의사회 속에서 살고있음을

다시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